blog 즐기는 것이 최고
페이지 정보
본문
지루하고 힘든 공부
영어듣기를 지루하고 힘든 공부로 만드는 이유는 지나치게 학습적인 관점으로 영어듣기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 진짜 잘하려면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히 열심히 해야하고 그러려면 즐기는 것이 최고입니다. 하지만 대다수 아이들에게 영어듣기는 즐겁긴 커녕 인내심을 가지고 억지로 해야 하는 어려운 공부인 것입니다.
흘러넘칠 만큼의 충분한 듣기에 성공하려면 영어 듣기가 아이 스스로 기꺼이 하고 싶은 놀이와 오락이 되어야 합니다. 재미있고 즐거워 매일 계속하고 싶은 일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가장 멀리 그리고 가장 빠르게 갈 수 있으며그 과정도 아이와 엄마 아빠를 포함한 모두에게 행복한 경험이 됩니다.
즐거운 일로 만들기
아동용 영어 듣기 교재나 학습 프로그램이 넘쳐나지만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두 가지는 바로 영어 동화책 읽어주기와 영어 동영상 활용입니다. 모두들 잘 아는 이야기이지만? 제대로 요령을 알고 실천하여 성공에 이르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영어 동화책과 동영상을 즐기다 보면
아이가 좋아하는 영어 그림책과 동화책을 꾸준히 읽어주고 함께 살펴보십시오. 동시에 영어가 한마디도 나오지 않을 만큼 쉽고 직관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해 조금씩 수준을 높여 흥미로운 영어 동영상을 꾸준히 즐기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러면 영어를 전혀 모르는 아이라도 영어와 쉽게 친해지고 영어 말소리도 구분해 듣게 됩니다. 아는 단어도 하나둘 늘어나고 문장 구조에도 점점 익숙해져 신기하게도 영어로 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영어 알파벳에도 익숙해지고 파닉스도 상당 부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배우게 됩니다. 때가 되면 독립적인 영어책 읽기로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고광윤, <영어책 읽기의 힘>, 길벗(2020), p.46.
#키위북웜스 #고광윤 #영어책읽기의힘 #청운초등공부방 #영어책읽기공부방
- 이전글언어를 탐구하는 마음_어학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학생들 21.10.05
- 다음글옥스퍼드 리딩트리? 21.09.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